검색 메뉴열기
마이 메뉴열기
마이 메뉴닫기

로그인을 해주세요.
쿠폰 등 혜택을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VPROVE

전문가 뷰티팁

VPROVE SPECIALIST BEAUTY TIP

각 분야 전문가들이 직접 작성한 뷰티 팁을 통해, 보다 정확하고 확실한 뷰티정보를 소개해 드립니다.

남자를 위한 리프팅 케어
  • Comment0

  • Date2017.12.05

  • Hit334



화장품과 피부미용에 관한 치료가 여자들의 전유물로 생각되던 시대는 이미 지났습니다.
수많은 남자들도 점점 피부관리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남녀의 피부가 다른 성질을 가지기 때문에 똑같이 관리를 하기보다는 각각의 피부 특성을 고려해서 관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남녀 피부의 차이에 대해 살펴보고 남자를 위한 케어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부의 두께와 연령에 따른 변화

남자의 피부는 여자에 비해 약 20~25%정도 더 두껍습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피부가 얇아지는 것은 비슷한데 특히 여자의 경우 폐경 직후부터 수년간 급격히 피부가 얇아지고 이후에는 다시 비슷한 속도로 얇아집니다.

콜라겐 밀도

남자의 피부에서 콜라겐 밀도가 더 높습니다.
이는 여자보다 남자의 나이가 15살 정도 더 많을 때 비슷한 정도의 콜라겐 밀도를 보이는 정도입니다.

이 콜라겐은 남녀 모두 30세 이후 매년 1% 정도 씩 감소하는데, 특히 여자의 경우 폐경 후 첫 5년간 급격히 콜라겐 감소가 이루어지고, 이후에는 매년 2% 정도 씩 감소합니다.

피부결, 유분과 수분

남자의 피부가 더 거칠고 각질층도 더 두껍습니다.
또한 피지선의 크기나 분비량도 남자의 피부에서 더 많습니다.
땀분비는 남자에서 두 배로 많고, 땀 속의 젖산 함량이 남자에서 많기 때문에 남자의 땀이 더 산성입니다.

피지분비량이 많고 자연보습인자에 속하는 젖산의 분비가 많기 때문에 유분과 수분 모두 남자의 피부에서 더 높게 유지됩니다.

이런 남녀 피부의 차이는 성호르몬에 의해 발생합니다.
사춘기 이전 어린이의 피부는 남자와 여자의 차이가 없습니다.
하지만 사춘기 이후부터 남녀의 피부가 달라지게 됩니다. 남자는 테스토트테론이, 여자는 에스트로겐이 주된 성호르몬이고 이는 각각의 피부 차이를 만듭니다.

테스토스테론의 작용으로 남자의 피부가 더 두껍고 탄력이 있으며, 피부 보습도 잘 되기 때문에 여자에 비해 남자의 피부관리가 덜 중요해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남자들이 상대적으로 피부에 무관심 하다 보니 피부에 필수적인 자외선 차단제나 보습제를 사용하는 빈도도 낮은데다, 흡연 음주, 직업적 또는 환경적 유해물질 노출이 더 많기 때문에 남자의 피부가 결코 여자의 피부에 비해 좋은 상황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넓은 모공과 과도한 피지분비, 땀분비는 세균의 증식을 촉진하기도 하고 악취를 생성하기도 합니다.

유전적으로 정해진 피부 두께와 콜라겐의 밀도로만 살펴보면 남자의 피부는 여자에 비해 15살 정도 어리다고 볼 수 있지만, 외부적인 영향으로 인해 이런 차이는 실제로 명확히 드러나지 않습니다.
이 말을 거꾸로 생각해 보면, 외부적인 요인들만 잘 조절한다면 남자의 피부는 여자의 피부에 비해 15살 정도 더 젊게 유지할 수 있다는 말이 되기도 합니다.

이와 같이 다양한 이유로 남성 피부는 박테리아가 번식하기 좋은 상황이기 때문에 항균클렌징에 조금 더 신경을 쓰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고, 흡연과 음주, 과도한 스트레스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피부노화의 주범이라 할 수 있는 자외선을 잘 차단해 주어야 하는데 자외선 A와 B를 모두 다 차단할 수 있는 SPF 30이상, PA ++ 이상의 자외선 차단제를 골라서 잘 발라주어야 합니다.
이런 기본적인 스킨케어에 조금만 신경을 써도 남자들의 피부는 훨씬 탄력있고 팽팽하게 유지될 수 있습니다.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