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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분야 전문가들이 직접 작성한 뷰티 팁을 통해, 보다 정확하고 확실한 뷰티정보를 소개해 드립니다.

동안 피부를 위한 탄력 플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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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ate2017.1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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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안피부란 촉촉하며 주름이 없고 안색이 맑으면서 탄력이 있어 얼굴의 윤곽선이 살아 있는 피부라고 할 수 있다.
수분, 탄력, 피부톤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내적, 외적으로 총체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내적관리 (건강한 생활습관)

- 규칙적인 운동 : 적절한 운동을 통한 혈액순환의 증가는 피부의 산소공급을 증가시켜 피부를 맑아보이게 한다.
정신적 스트레스가 있을 경우 피부 나이는 실제보다 더 들어보이게 되는데 운동은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
규칙적으로 운동하는 여성은 그렇지 않은 여성에 비해 피부가 훨씬 탄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충분한 수면 : 밤에 잠을 충분히 자야 낮에 손상된 피부가 재생이 된다.
수면이 부족한 경우 붓거나 피부 세포의 재생이 느려지게 되면 피부 안색이 칙칙해지고 피부표면의 탄성이 떨어지게 된다

- 항산화 식사
피부탄력의 주요 요인은 진피층의 콜라겐과 엘라스틴이며 자연적인 노화과정에서 손상되는데 흡연, 자외선노출등이 이를 가속화한다.
항산화성분이 풍부한 식사는 손상 과정을 지연하는데 도움을 준다.

외적인 피부관리

세안과 각질관리의 기본관리 후에 피부의 탄력을 주기 위해서 효과적인 마사지와 팩을 할 수 있다.
(마사지를 할 때 피부흡수력이 증가하게 되는데 이 때 피부의 흡수를 위해 닦아내야 하는 마사지 크림보다 탄력 크림이나 에센스를 사용하여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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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노폐물배출 마사지

① 림프순환 마사지를 통해서 피부의 노폐물배출을 먼저 하도록 한다.
우리 몸의 하수구 역할을 하는 림프이 흐름을 좋게 해야 피부의 혈액순환이 좋아지기 때문이다.
림프의 방향을 이해하고 귀아래 부착된 흉쇄유돌근의 방향을 따라서 귀아래에서 쇄골앞으로 근육을 풀어준다.

② 귀의 앞과 부위, 즉 귀를 2지와 3지 사이에 끼우고 마찰하게 되면 얼굴의 안면신경을 자극항 얼굴의 리프팅이 효과적으로 될 수 있다.
(림프 마사지를 하기 위해서는 림프절이 위치를 알고 그 흐름 방향으로 그 부위를 반원을 그리듯이 아주 가볍게 펌핑해주는 동작을 반복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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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얼굴 라인 마사지 및 마스크
광대라인을 따라서 일정한 속도와 각도로 자극을 주면서 마사지하게 되면 안면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면서 볼의 늘어짐을 방지할 수 있다.

1) 볼 마사지
①양손가락을 전부 이마 중앙에 눈썹과 헤어라인에 평행하도록 두고, 양손바닥의 도톰한 부분을 광대뼈 아래에 둔다.
그런 다음 부드럽고 조심스럽게 손가락을 바깥쪽 윗방향으로 당기는 동시에 손바닥에 약간 압을 주어 광대뼈를 윗방향으로 밀어 올린다. 3회 반복한다.
②주먹 쥔 상태에서 검지를 주로 사용하여 콧망울 바로 옆, 광태뼈 중간, 입 아 벌렸을 때 들어가는 부위등 3부위에 자극을 주고 약간의 바이브레이션을 주면서 귀 중앙으로 올려준다 .
③측두부위를 두피방향으로 끌어올린다.

2) 턱라인 마사지
엄지와 검지 또는 중지 사이에 피부를 잡아 모아 부드럽게 꼬집듯이 쥐고 올려준다 동시에 피부를 가볍게 비틀거나 주무르는 동작을 한다.

3) 탄력 붕대 응용마스크
탄력크림이나 에센스로 마사지후 탄력붕대를 이용해서 일반 마스크 팩위에 리프팅 용으로 덧대어 사용 할 수 있다.
턱라인 탄력붕대를 대고 얼굴의 양쪽 측면을 따라서 끌어올려서는 머리 윗부분에서 마무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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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셀프 리프팅 Facercise
Facercise는 Face + Exercise를 합친 말로 미국의 피부미용전문가인 케롤 마지오 얼굴의 근육을 움직여서 탄력있게 만드는 얼굴성형운동법으로 일부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1) 턱 선 다듬기(이중턱 없애기- 2분간 실시)
① 입을 다물고 치아를 붙힌 상태에서 머리를 끝까지 뒤로 젖혀서 앞쪽의 목 근육이 당겨지게 한 후,
턱을 벌렸다 닫았다 하는 동작을 5회 반복한다.
② 머리를 그대로 뒤로하고 턱과 치아를 다문 채로, 목의 근육을 긴장시키면서 턱을 위로 당긴다.
③ 턱을 내리고 머리를 왼쪽과 오른쪽으로 각각 4회씩 돌린다. 이 왕복 동작을 4회 반복한다.

2) 늘어진 눈꺼풀의 탄력주고 예방하기
네 손가락을 양 눈두덩이에 대고, 손가락으로 눈썹아래 있는 골격을 밀어 올리듯이 압력을 주는 동시에 눈을 감는다.
눈을 감으려고 할 때, 손가락으로는 눈썹을 위쪽바깥쪽으로 압을 준다.
여섯까지 세고 이완한다.
이 동작을 6회 반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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