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열기
마이 메뉴열기
마이 메뉴닫기

로그인을 해주세요.
쿠폰 등 혜택을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VPROVE

전문가 뷰티팁

VPROVE SPECIALIST BEAUTY TIP

각 분야 전문가들이 직접 작성한 뷰티 팁을 통해, 보다 정확하고 확실한 뷰티정보를 소개해 드립니다.

겨울철 심해지는 안면홍조 예방법
  • Comment0

  • Date2018.01.02

  • Hit245



여성분들 피부에 대한 고민은 예나 지금이나 변함없이 최고의 관심사입니다.
특히 겨울철에는 건조한 날씨로 피부가 메마른다는 표현이 딱 들어맞을 정도로 피부가 굉장히 건조해 지기 때문에 무엇보다 보습에 신경을 많이 쓰셔야 합니다.
봄여름, 가을동안 푸르고 붉고 예쁘게 자라던 나무들도 겨울철에는 건조함을 이기지 못해 바싹 마른 낙엽을 만들고 가지만 앙상하게 남게 되는데
우리 사람피부가 이 건조한 날씨를 버텨내는 건 더더욱 힘들지 않을까요?
평상시보다 수분 섭취를 더욱 많이 하고, 피부 속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보습크림을 더 꼼꼼히 발라주셔야 합니다.

우리 피부에는 표피층과 진피층 즉 겉피부와 속피부가 있습니다.
안면 홍조와 관련된 혈관은 보통 겉피부와 속피부 사이에 위치해 있습니다.
안면 홍조의 원인은 워낙 다양하지만 일반적으로 피부가 약해지는 가장 중요한 원인중의 하나가 안면 혈관 확장입니다.
피부가 예민해지는 원인인 안면 혈관이 확장되게 되면 피부 각질층 형성이 잘 안되게 되고 그로인해 피부에 수분이 메마르는 원인이 됩니다.
늘 피부가 예민하고 건조하고 피부가 약해졌다는 분들이 대부분 안면 홍조가 기본적으로 동반되신 분들이 많은데요, 안면 홍조는 초반에 치료하게 되면 괜찮지만 6개월 이상 방치하게 되면 반영구적으로 피부가 예민해지고 약해지는 원인이 되기 때문에 무엇보다 예방이 제일 중요하겠죠.

겨울철 추운날씨에 외부에 오랜 시간 있게 되면 우리 몸의 혈관은 외부로부터 열을 빼앗기지 않기 위해 수축을 하게 됩니다. 얼굴이 창백해지는 이유가 이것 때문인데요.
단기간동안 있는 경우에는 큰 문제가 없지만 장기간 차가운 공기에 노출되게 되면 염증이 생기게 되어 얼굴이 빨개지게 됩니다.
이때 염증을 제대로 케어해 주지 않으면 만성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날씨와 관계없이 볼이 계속 빨개지거나 작은 자극에도 홍조가 생기는 경우가 바로 이런 경우입니다.
또한 추운 곳에 있다가 따뜻한 실내로 들어 올때도 수축되어있던 혈관이 곧바로 확장되면서 일시적이지만 안면홍조가 오게 됩니다.
중요한 자리에서 의도치 않게 얼굴이 빨개지는 것만큼 당황스러운 경우도 없죠.
괜히 원치 않는 오해를 사는 경우도 있구요.

이것이 바로 겨울철 보습크림이 중요한 이유입니다.
일반 시중에서 판매중인 보습크림 중 보습은 물론, 피부 붉은기 개선 효과나 온도차 보습 개선 임상 등의 효능을 지닌 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div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