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열기
마이 메뉴열기
마이 메뉴닫기

로그인을 해주세요.
쿠폰 등 혜택을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VPROVE

전문가 뷰티팁

VPROVE SPECIALIST BEAUTY TIP

각 분야 전문가들이 직접 작성한 뷰티 팁을 통해, 보다 정확하고 확실한 뷰티정보를 소개해 드립니다.

제대로 알아보는 시카 크림
  • Comment0

  • Date2018.02.13

  • Hit589





화장품에도 유행이 있습니다. 근래에 관심을 끌고있는 화장품 관련 키워드 중에는 시카크림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시카(cIca)란 말은 ‘cicatrice’ 혹은 ‘cicatrix’라는 말에서 유래한 것으로 상처자국이나 흉터를 뜻합니다. 그래서 주로 흉터와 관련된 용어들의 앞에 시카란 말이 붙는 경우가 많았는데, 최근 들어 ‘상처를 재생시켜준다’라는 의미를 담아 시카크림이란 이름으로 많은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시카크림은 센텔라 아시아티카(Centella asiatica) 추출 성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센텔라 아시아티카는 인도양 마다가스카르 섬 일대에서 자생적으로 자라는 식물로 오래 전부터 마다가스카르 섬 원주민들의 피부병을 치료하는 민간약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이 성분은 상처 치유과정에서 콜라겐의 합성을 도와 새살을 빠르게 재생시켜주고, 상처치유 후 흉터를 덜 남기는 효과를 기대하고 사용하는데, 국민연고로 잘 알려진 마데카솔 연고의 주된 성분이 바로 이 센텔라 아시아티카입니다.

이 상처 재생 효과를 이용하여 피부에 손상을 줄 수 있는 피부과 시술 후 피부 재생크림으로 사용하기 시작했는데, 상처의 회복 뿐만 아니라 손상되고 민감한 피부의 진정과 재생효과가 있어서 점차 대중화 된 것이 바로 시카크림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피부 재생과 진정효과가 있는 제품이기 때문에 피부 장벽기능에 손상이 생겨 건조하거나 민감한 피부에 특히 도움이 될 수 있고, 피지분비가 과도해서 장벽기능이 손상된 피부타입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민감하지 않은 중성피부에서는 특별히 시카크림을 사용할 필요가 없지만, 이 경우에도 피부의 재생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무난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중에 시카크림으로 출시된 제품들이 많기 때문에 제품의 선택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주 성분인 센텔라 아시아티카 이외에도 발효 유산균, 각종 오일과 미네랄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제품들이 많은데, 건조한 피부라면 보습효과가 있는 오일 성분이 추가된 제품을 사용하고, 피부염 경향이 있는 경우 구리나 아연 등의 항염작용이 있는 미네랄이 함유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또한 진정작용을 주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향료나 방부제 등의 성분이 덜 포함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b/div>
"/div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