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열기
마이 메뉴열기
마이 메뉴닫기

로그인을 해주세요.
쿠폰 등 혜택을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VPROVE

전문가 뷰티팁

VPROVE SPECIALIST BEAUTY TIP

각 분야 전문가들이 직접 작성한 뷰티 팁을 통해, 보다 정확하고 확실한 뷰티정보를 소개해 드립니다.

깨끗한 쌩얼을 위한 블랙헤드 솔루션
  • Comment0

  • Date2018.03.20

  • Hit238



번들번들한 코 주변에 콕콕 박혀 있는 블랙헤드. 녹이고 뽑아도 어느새 거뭇거뭇 올라오는 블랙헤드는 눈으로 보는 것 자체만으로도 피부 스트레스죠. 티 없이 깨끗한 쌩얼을 위해 블랙헤드 집중 케어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그렇다면 블랙헤드는 왜 생성되는 것일까요? 원인은 바로 피지. 블랙헤드는 과도하게 분비된 피지가 모공에 쌓여 공기와 만나 산화되어 까맣게 변한 것입니다. 쉽게 말해 피지 분비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좁은 모공을 막고 있다가 공기와 만나 거뭇거뭇하게 변화한 것입니다.

그렇다면 화이트헤드와 블랙헤드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화이트헤드와 블랙헤드는 눈에 보이는 컬러 차이일 뿐 크게 다른 점은 없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화이트헤드에 각질이 쌓이거나 공기와 만나 표면이 검게 변한 것이 블랙헤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막상 블랙헤드를 짜거나 뽑았을 때 대부분 표면만 검은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모공을 막고 있는 피지 블랙헤드 그대로 방치하면 어떻게 될까요? 노폐물이 모공 사이에 끼어 있는 것이니 당연히 피부에 좋지 않습니다. 모공 속 피지가 쌓이고 쌓이며 크기가 커지기 때문에 자칫 모공이 넓어질 수 있습니다. 한번 늘어난 모공은 다시 조이기 어렵기 때문에 블랙헤드를 주기적으로 케어해 주는 것이 중요하겠죠. 또한 눈에 확 띄는 블랙헤드는 깨끗한 쌩얼을 위해 반드시 케어해야 하는 피부문제입니다.

블랙헤드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피지와 각질이 쌓이지 않도록 꼼꼼한 클렌징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이미 거뭇거뭇하게 올라온 블랙헤드는 오일 타입의 블랙헤드 전용 제품으로 간단하게 홈케어할 수 있습니다. 피지 컨트롤이 잘 되지 않은 피부 표면부터 깊은 곳까지 케어 해 블랙헤드를 녹여 제거 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기적으로 블랙헤드를 제거해 주는 것이 피부 청결에 도움을 주지만 자칫 블랙헤드를 잘 못 관리하면 피부 트러블이나 염증, 모공 늘어짐 등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손이나 손톱을 이용해 억지로 짜내거나 할 경우 피부에 강한 자극이 남는 등 여러 부작용이 생기실 수 있으니 지양하시길 바랍니다.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려면 블랙헤드 제거 전에는 스팀타월이나 미온수 세안으로 모공을 충분히 열어주고, 제거 후에는 토너나 모공전용 제품으로 열린 모공을 촘촘히 조이고 진정시키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평소에 피지나 노폐물이 모공에 쌓이지 않도록 주기적인 각질제거와 깨끗한 클렌징, 충분한 수분 보충은 필수입니다. 거뭇거뭇한 블랙헤드 깔끔하게 케어해 깨끗한 쌩얼을 완성하시길 바랍니다.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