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열기
마이 메뉴열기
마이 메뉴닫기

로그인을 해주세요.
쿠폰 등 혜택을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VPROVE

전문가 뷰티팁

VPROVE SPECIALIST BEAUTY TIP

각 분야 전문가들이 직접 작성한 뷰티 팁을 통해, 보다 정확하고 확실한 뷰티정보를 소개해 드립니다.

골든타임을 이용한 피부 되살리기
  • Comment0

  • Date2018.03.20

  • Hit253



의학드라마들이 인기를 끌면서 ‘골든타임’이란 말도 널리 알려지게 됐습니다.골든타임이란 심장 마비,호흡 정지,대량 출혈 등이 일어난 후에 생명을 살릴 수 있는 시간을 의미하는 말입니다. 생명을 살리는 경우 이외에도 굉장히 중요하고 결정적인 짧은 시간을 올바르게 표현할 때에는 prime time이 더 올바른 표현이지만 통상적으로 한국에선 골든타임이란 말을 보편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피부에 있어서도 이 골든타임이란 말을 적용한다면,몇 가지의 중요한 시간들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1. 피부 청결의 골든타임은 우선 아침에 일어난 후 혹은 외출 후 귀가하여 세안을 하거나 샤워를 할 때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피부에 쌓인 화장품과 피지,땀 등의 노폐물 그리고 외부에서 묻은 먼지들을 잘 클렌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피부의 자연 보습인자와 세포간 지질은 잘 유지하면서도 노폐물과 먼지를 씻어내는 적당한정도로 클렌징을 하는 것이 좋고 뽀드득하는 느낌이 날 정도로 씻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건성피부는 밀크타입,오일베이스의 클렌저가 좋고,지성피부는 젤이나 폼 타입의 클렌저를 추천합니다.

2. 세안과 샤워 직후는 피부 보습의 골든타임이라 할 수 있습니다.아무리 클렌징을 잘 하더라도 피부의 보습기능이 약화된 상태라서 피부를 통한 수분손실이 증가되고 각질 보습력이 감소하게 됩니다. 3분 이내 혹은 5분 이내 등 다양한 이야기가 있지만 명확한 경계는 없고 물기만 적당히 닦아낸 후 즉시 보습제를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보습제는 피부의 자연 보습인자 성분과 세라마이드 등의 표피 지질 성분을 함유한 제품이 좋습니다.

3. 피부 노화와 색소침착의 골든타임은 자외선과 관련이 있습니다.일년 중에는 당연히 여름철에 자외선량이 많고,하루 중에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 정도의 자외선 량이 가장 많습니다.자외선 지수가 높은 계절,높은 시간대에는 야외활동을 자제하는 것이 좋고,외출을 할 때에는 외출하기 20~30분 전에 자외선 차단제를 도포하고,외출 직전 한 번 더 도포하는 것이 좋습니다.그리고 2~3시간 마다 자외선 차단제를 덧바르는 것을 권장합니다.흐린날이나 겨울철 스키장 등에서도 자외선량은 적지 않으므로 야외활동을 할 때에는 반드시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야 합니다.자외선 차단제는 SPF 35 이상, PA ++ 이상의 제품 중 본인의 피부에 알러지나 트러블을 일으키지 않는 제품으로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4. 하루 중 피부의 재생이 가장 활발하게 일어나는 밤 10시부터 새벽 2시 사이의 시간이 피부 재생의 골든타임입니다.동시에 수면의 골든타임이기도 하고,성장과 발육의 골든타임이기도 합니다.숙면에 도움을 주는 멜라토닌,성장과 발육에 결정적인 성자호르몬의 분비도 이 시간대에 가장 활발하고,피부의 재생과 턴오버도 이 시간에 가장 활발합니다.그래서 이 시간동안에는 위의 작용들이 활발하게 일어날 수 있도록 숙면을 취해야 합니다.또 피부재생을 돕기 위해서 각종 영양성분의 나이트 리페어크림,에센스 등을 잘 도포하고 잠들면 피부재생에 도움이 됩니다.

현대인들의 바쁜 생활 중에는 모든 순간 건강과 피부에만 신경을 쓸 수 없습니다.사실 이 골든타임들을 놓치지 않고 관리하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하지만 이 골든 타임은 꼭 지키겠다는 자세로 관리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겠습니다.


"/div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