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코스모코스에서 운영하는 비프루브 온라인 쇼핑몰(www.vprove.co.kr) (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비프루브 온라인 쇼핑몰과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1조의 1(적용범위)
이 약관은 “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적용되고, “몰”이 아닌 매장에서의 구매에 대하여는 적용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추후 정책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변경된 정책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제2조(정의)
① "몰" 이란 주식회사 코스모코스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모바일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서비스"란 "몰"이 제4조에서 정한 내용의 업무를 통하여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이 약관 관련 유?무형의 용역, 행위 등을 말합니다.
④ '회원'이라 함은 "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⑤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약관 내용이 명시된 페이지를 링크하는 방식)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몰"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 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몰"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개정에 동의하는 의사표시가 있는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본 약관과 따로 별도로 공지 하였음에도 회원이 몰에 대하여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또한, “몰”이 개정약관을 공지하면서 회원에게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된다는 뜻을 명확하게 본 약관과 따로 별도로 공지 하였음에도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⑥ 회원이 "몰"의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의사표시를 명시적으로 하는 경우에는 "몰"은 개정 약관내용을 당해 회원에게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⑦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 제4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도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⑧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몰”이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를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회원은 정기적으로 “몰” 또는 비프루브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여 본 약관의 변경 또는 수정사항(변경 또는 수정은 수시로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을 확인하고 변경 또는 수정된 후의 개정 약관 내용을 숙지할 의무가 있습니다.
⑨ 변경 또는 수정 후의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였거나 또는 동의한 것으로 간주되는 회원에게 약관의 변경 또는 수정으로 인하여 발생한 피해 및 변경 또는 수정 후의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였거나 또는 동의한 것으로 간주되는 회원이 과실로 개정된 약관의 내용을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하여 “몰” 및/또는 코스모코스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⑩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다만, 위 법령 중 강행규정이 아닌 임의규정은 그러한 임의규정의 적용에 “몰”이 명시적으로 동의하지 않는 이상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해당 용역에 대한 이용자 응대 및 처리
4.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② "몰"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몰"은 컴퓨터, 모바일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일시 중단 사실과 그 사유를 사이트 초기화면에 통지합니다.
② "몰"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6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즉, 다음 각 호 중 어느 하나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등록 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회원가입 신청일 현재 만 14세 미만의 아동. 다만, “몰”이 사전 승인하는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법정대리인(부모)의 동의를 득하여 회원으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3.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4.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6. 기타 회사 소정의 이용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③ “몰”은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 그 신청에 대한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④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⑤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이용자(또는 회원) 정보는 진실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이용자(또는 회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 입력하여야 하는 정보 중 일부라도 입력되지 않은 경우 및/또는 입력된 정보가 일부라도 정확하지 않은 경우 등 이용자(또는 회원)가 입력 또는 기재한 이용자(또는 회원)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이용자(또는 회원)의 피해에 대하여 “몰” 및/또는 코스모코스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으며, 그러한 이용자(또는 회원)의 피해에 대하여는 이용자(또는 회원)가 일체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⑥ 이용자가 “몰”에 회원으로 가입하는 경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등에 동의를 하여야 합니다.
⑦ 회원 및/또는 이용자는 제17조 제1항에 의한 입력 사항 등 회원가입시 또는 이용신청시 입력 또는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 등으로 "몰"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즉시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회원 및/또는 이용자가 부담하며, “몰” 및/또는 코스모코스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다만, 탈퇴 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현재 진행 중인 모든 거래를 완료하거나 철회 또는 취소하여야 하며, 거래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탈퇴하는 경우 회원이 적립한 포인트는 소급하여 절대적으로 소멸되며, 탈퇴로 인하여 소급하여 소멸된 포인트는 탈퇴한 회원이 이후 회원으로 다시 가입하더라도 다시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또는 가입신청시 입력 또는 기재하여야 할 사항(회원 가입 신청시 입력하거나 기재한 사항 및 그 이후 추가로 입력하거나 기재한 사항, 수정하여 입력하거나 기재한 사항 등 포함)에 일부라도 정확하지 않은 내용을 입력 또는 기재한 경우
2.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몰"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등 본 약관의 규정, 관련 계약, 관련 법령 등을 일부라도 위반한 경우
3.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회원이 사망한 경우
6. "몰" 화면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시키는 경우
7 기타 "몰"의 정상적인 영업활동 및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가. “몰”의 이용과정에서 직원에게 폭언,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등을 하는 경우
나. “몰”을 통해 재화 등을 구매한 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 또는 반복적으로 취소, 반품하여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다. 기타 “몰”이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③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15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자격이 상실되는 경우 당해 회원이 새로운 회원 가입신청을 하는 것에 대해서 “몰”은 그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④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몰"이 회원 또는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 또는 이용자가 입력 또는 기재하여 "몰"에게 제공한 전자우편 주소로 전자우편을 발송하면 회원 또는 이용자에게 도달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 경우 회원 또는 이용자가 전자우편 주소를 일부라도 입력 또는 기재하지 않은 경우, 회원 또는 이용자가 입력 또는 기재한 전자우편 주소에 일부라도 정확하지 않은 사항이 있는 경우 “몰”은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으며, 회원 및/또는 이용자가 그로 인한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② "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구매신청)
"몰"이용자는 "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제공 합니다. 단, 회원으로서 아래 제2호 내지 제4호가 회원에게 적용되는 절차가 이미 완료된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하여는 아래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생략할 수 있습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 방법의 선택

 

제10조 (계약의 성립)
① "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몰"의 재량에 따라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일부라도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몰"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지급방법)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대금이 “몰”에게 정상적으로 지급되어야만 “몰”은 계약상 의무를 이행합니다. 이용자가 대금 지급을 시도하였더라도 “몰”에게 대금이 정상적으로 지급되지 않는 경우(예를 들어, 해킹 등 보안 사고로 인하여 “몰”에게 대금이 정상적으로 지급되지 않는 경우를 포함하나 이에 국한되지 아니함) “몰”은 계약상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단, "몰"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관련 법령에 위반하는 수수료를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휴대폰 결제
5. 포인트 등 "몰"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6.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7.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몰"은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③"몰" 및/또는 코스모코스가 그 진행을 지배 또는 통제할 수 없는 상황에 이른 후에 이용자가 변경 및 취소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반품으로 처리되며 제15조의 청약 철회 등에 관한 조항이 적용됩니다.

 

제13조(재화 등의 공급)
① "몰"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10일 이내에 취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안내합니다. 다만, 배송업체의 사정, 외부 교통 사정의 변동 등에 따라 실제 배송기간, 배송수단 등은 안내된 내용과 달라질 수 있습니다.
③ "몰"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규정에 따라 재화 등을 공급하는 경우 관련 내용을 기재한 서면(이하 "공급서"라 한다)을 재화 등과 함께 이용자에게 송부합니다.

 

제14조(환급)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1조와 같이 이용자가 대금 지급을 시도하였더라도 “몰”에게 대금이 정상적으로 지급되지 않는 경우 “몰”은 계약상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15조(청약철회 등)
① "몰"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 및 계약의 해제(이하, “청약철회 등”이라고 합니다)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 등 의사표시는 “몰”에게 현실적으로 도달되어야 효력이 발생하므로, 이용자가 청약의 철회 등 의사표시를 발송하였으나 “몰”에게 현실적으로 도달되지 않은 경우에는 청약철회 등 의사표시의 효력이 없습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없고, 그리하여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이용자의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재화 또는 이와 유사한 재화 등의 경우
6. 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관계 법령이 정하는 경우
③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몰"이 사전에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또는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여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의 권리 행사가 방해 받지 않도록 "몰"은 조치를 합니다.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제15조 제2항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없는 상태에서 현실적으로 반환 받은 경우(이용자가 재화 등을 반환하기 위한 시도를 하였더라도 “몰”이 그 재화 등을 현실적으로 반환 받지 못한 경우는 제외됩니다) 7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의 2에서 정하는 지연 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 이자(이하 "지연 배상금"이라 한다)를 지급합니다.
② "몰"은 위 제1항의 환급 요건이 모두 충족되어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제15조 제1항에 따른 청약철회 등의 경우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것임을 이용자가 입증하는 경우에 한하여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철회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⑤ 이용자가 수취거부나 환불을 원하는 경우 이용자는 배송비(처음 구매 건이 무료배송이면 왕복 배송비, 이용자 선불이면 편도 배송비)와 은행 송금 수수료를 부담해야 하며, 회사는 상품을 현실적으로 반송받았음(이용자가 재화 등을 반환하기 위한 시도를 하였더라도 “몰”이 그 재화 등을 현실적으로 반환 받지 못한 경우는 제외됩니다) 을 확인한 후 환불합니다. 다만, 본 제5항이 위 제1항 내지 제4항에 위반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제5항이 적용됩니다.
⑥ 다른 사유를 이용자가 입증하지 못한 상태에서 단순 이용자 변심으로 인한 교환/반품의 경우 왕복 배송비는 이용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⑦ 다른 사유를 이용자가 입증하지 못한 상태에서 피부 트러블로 인한 반품의 경우 배송비는 이용자 부담이며 상품 수령 후 3개월 이내에 반품을 접수시켜 주어야 합니다. 단 화장품과 피부트러블과의 상당한 인과관계가 인정되고 이용자가 그와 같이 인과관계가 인정되는 피부트러블이 명시된 피부과 진단서를 첨부하는 경우 회사는 배송비를 부담합니다.
⑧ 이용자의 부재중이거나 수취인 주소 불명으로 인해 반송되어 다시 배송되는 경우 해당 배송비는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또한, 이용자가 “몰”에 제공한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등 정보 중 일부가 정확하지 않음으로 인해 반송되어 다시 배송되는 경우 해당 배송비는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⑨ 모든 반품 시, 이용자는 반품 대상이 된 상품의 판매 관련 판촉행위로 인하여 이용자가 이미 지급받은 경품 및 사은품, 포인트 등을 반납하여야 하며, 이용자가 사은품을 사용하였을 경우 회사는 해당 금액만큼 차감하여 지급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책임이 있는 사유로 인한 반품의 경우임이 입증되는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⑩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이미 재화 등이 일부 사용되거나 일부 소비된 경우에는 그 재화 등의 일부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이용자가 얻은 이익 또는 그 재화 등의 공급에 든 비용에 상당하는 금액으로서 아래에서 정하는 범위의 금액을 이용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1. 재화 등의 사용으로 소모성 부품의 재판매가 곤란하거나 재판매가격이 현저히 하락하는 경우에는 해당 소모성 부품의 공급에 든 비용
2. 다수의 동일한 가분물로 구성된 재화 등의 경우에는 이용자의 일부 소비로 인하여 소비된 부분의 공급에 든 비용

 

제17조(개인정보보호)
① "몰"은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주소
3. 전화번호
4. 휴대폰번호
5. 이메일 주소
② "몰"이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한편, 제공된 회원의 개인정보는 회원이 회원 가입시 동의를 하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기재된 바와 같이 회원의 개인 신상정보를
에 제공함에 동의하며, "몰" 및/또는 코스모코스는 이 정보를 토대로 회원의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의 정보로 및/또는 위 개인정보 수집 및 취급위탁 동의서, 관련 계약, 관련 약관, 관련 법령 등에 기재된 바와 같이 활용할 수 있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몰”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구매가 성사된 경우 그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또는 구매가 종료된 이후에도 반품, 교환, 환불, 취소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5.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6. 법령이 정보의 이용과 제3자에 대한 정보 제공을 허용하고 있는 경우
7. 앞서 2항에 규정한 바와 같이 회원이 회원 가입시 동의하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서에서 정하고 있는 경우
8. 기타 계약 및 본 약관을 이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④ “몰”은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하며,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정책을 수립하고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합니다.
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몰”이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18조("몰"의 의무)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제19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④ “몰” 및/또는 코스모코스는 회원이 제2항, 제3항을 위반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으며, 그로 인한 일체의 책임은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19조의 1(“몰” 및/또는 코스모코스의 면책)
① 제5조 제1항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하는 경우 “몰” 및/또는 코스모코스는 이로 인하여 회원,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제5조 제2항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한하거나 중단하는 경우 “몰” 및/또는 코스모코스는 불가항력을 이유로 그 책임을 면합니다.
③ “몰” 및/또는 코스모코스는 회원 또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회원 또는 이용자가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몰” 및/또는 코스모코스는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⑤ “몰” 및/또는 코스모코스는 제26조 제1항에 따른 서비스나 기능의 전부 또는 일부의 수정이나 중단으로 인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0조(이용자, 회원의 의무)
① 이용자 또는 회원은 다음 각호 중 어느 하나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되며, 이용자 또는 회원이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는 경우 "몰"은 법령, 이 약관 및 "몰"의 정책 등에 따라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몰”의 운영진 또는 "몰"의 직원 기타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8.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 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9. 본 약관의 규정, 관련 계약, 관련 법령 등을 일부라도 위반하는 행위

 

제 21 조의 1 (포인트의 적립)
①회원이 회원 자격으로 코스모코스 제품 구매 시 “몰” 및/ 또는 코스모코스이 본 약관에서 규정한 바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해 드리며 “몰”에서 포인트 조회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② 포인트는 매 구매 시마다 구매 금액 중 포인트로 결제한 금액을 제외한 현금 또는 카드로 결제한 금액(전체 구매 금액에서 포인트로 결제한 금액을 공제한 금액)의 2~5%씩을 적립해 드립니다. 또한, 포인트만을 사용하여 무료 교환시 포인트가 적립되지 않습니다. 다만, 본 약관 등에서 달리 정하는 경우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③ 회원이 제1항에 따라 적립하여 보유할 수 있는 포인트의 누적 적립 최대 한도는 년간 200,000점을 초과할 수 없으며 200,000점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구매 시에도 더 이상 포인트가 적립되지 않습니다. 다만, “몰” 및/ 또는 코스모코스이 사전에 위와 같은 200,000점 누적 적립 최대 한도의 적용이 되지 않는다고 별도로 사전 안내한 포인트 종류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④ “몰” 및/ 또는 코스모코스이 일부 프로모션의 진행에 있어 해당 프로모션 안내 사항에 포인트 적립이 제한될 수 있다고 사전에 비프루브 온라인 쇼핑몰 공시 등의 방법으로 안내하는 경우 그와 같은 일부 프로모션 진행 시 포인트 적립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이 구매한 상품의 반품 또는 환불 시에는 구매 시 적립된 해당 포인트는 소급하여 삭감됩니다.
⑥ 회원은 적립된 포인트를 직계가족을 포함하여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적립된 포인트는 회원 탈퇴 시 또는 회원의 자격 상실 시 소급하여 절대적으로 소멸됩니다.

 

제 21 조의 2 (적립 포인트의 사용)
① 적립된 포인트는 1점=1원으로 환산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적립 한도 내에서 해당 포인트를 “몰” 제품으로 무료 교환할 수 있습니다. 다만, 포인트로 무료 교환시 포인트가 적립되지 않습니다. 또한, 현금 또는 카드와 포인트를 함께 사용하여 제품 구매시 포인트 사용 금액 부분(전체 구매 금액 중 포인트로 결제한 금액 부분)에 대하여는 포인트가 적립되지 않고, 포인트로 결제한 금액을 제외한 현금 또는 카드로 결제한 금액(전체 구매 금액에서 포인트로 결제한 금액을 공제한 금액)에 대해서만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② “몰” 및/ 또는 코스모코스이 일부 프로모션의 진행에 있어 해당 프로모션 안내 사항에 포인트 사용이 제한될 수 있다고 사전에 서면 또는 코스모코스 온라인 홈페이지 공시 등의 방법으로 안내하는 경우 그와 같은 일부 프로모션 진행 시 포인트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③ 포인트는 제품 구매 시 현금 또는 신용카드와 합산하여 결제할 수 있을 뿐이며, 포인트에 대한 현금 지급은 불가합니다.
④ 적립된 포인트를 사용하면 해당 포인트만큼 차감되며, 차후 구매 시 최대 누적 적립한도인 200,000점을 초과하지 않을 때까지 계속 적립이 이루어집니다.

 

제 21 조의 3 (포인트 누락시 항변)
① 회원 또는 “몰” 및/ 또는 코스모코스의 과실 또는 착오로 인하여 포인트 적립이 누락된 경우 구매 증빙 자료를 “몰” 및/ 또는 고객센터로 접수해주시면 본 약관 등에 위반되는 사항이 없는 경우 포인트를 환원시켜 드립니다. 다만, 실제 구매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제출된 자료의 경우에만 환원이 인정됩니다.
②구매 증빙 자료로서는 구매완료된 매출전표에 한하여 인정되며 기타 개인이 작성한 각서 등 일반적인 상관행에 사용되지 못하는 일체의 문서 등은 그 효력을 인정받을 수 없습니다.

 

제 21 조의 4 (적립 포인트 소멸 등)
① 최종 구매일로부터 12개월간 본 약관에 의한 정상적인 거래 실적이 없는 경우 적립된 포인트는 별도 통보 없이 자동삭제 됩니다.
② 삭제된 포인트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③ 12개월간 무 거래로 포인트 삭제가 예상되는 고객에게 이를 고지해야 할 의무가 “몰” 및/ 또는 코스모코스에는 없습니다.
③ “몰” 및/ 또는 코스모코스는 관련 법령의 제정, 개정 및 폐지, 다른 업체와 업무제휴 개시 또는 변경 등과 관련하여 기존 제도의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 예상치 못한 국내외 경영환경의 급격한 변화, 기타 관련 사업의 중대한 위기를 초래할 우려가 있는 불가항력적 사정이 상당 기간 지속되는 경우 등 상당한 이유가 발생한 경우 회원에게 3개월 전에 e-mail, SMS 등으로 고지(다만,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또는 변경 등으로 인하여 고지가 어려운 경우 비프루브 온라인 쇼핑몰을 통한 공지를 함으로써 고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하고 포인트의 적립율, 허용한도 및 사용기간 등 세부적인 조건을 변경하거나 포인트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 제도의 세부적인 조건이 변경되거나 포인트 서비스가 종료된 경우 회원은 제도변경일 전까지 취득한 포인트를 제도변경일로부터 3개월 이상의 기간으로 회사가 e-mail, SMS 등으로 고지(다만,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또는 변경 등으로 인하여 고지가 어려운 경우 비프루브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한 공지를 함으로써 고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한 상당한 기간 내에 기존 조건에 따라 사용할 수 있으며 기간 내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는 변경된 제도의 적용을 받거나 소멸됩니다.

 

제22조(연결 웹사이트와 피연결 웹사이트 간의 관계)
① 상위 웹사이트와 하위 웹사이트가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또는 배너 방식 또는 이와 유사한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웹사이트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웹사이트라고 합니다.
② “몰”과 관련된 피연결 웹사이트와 회원(또는 이용자) 사이의 거래 등 일체의 관계에 대해서 “몰” 및/ 또는 코스모코스는 개입하지 않으며, 그와 같은 피연결 웹사이트와 회원(또는 이용자) 사이의 거래 등 일체의 관계에 대하여 “몰” 및/ 또는 코스모코스는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3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몰” 및/ 또는 코스모코스 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 및/ 또는 코스모코스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 또는 회원은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몰” 및/ 또는 코스모코스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몰” 및/ 또는 코스모코스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되며, 이를 위반하는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또는 회원 본인에게 귀속됩니다.
③ “몰” 및/ 또는 코스모코스는 이용자의 게시물이 법령에 위반되거나, 공서양속 또는 몰의 운영방침에 반하거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때에는 해당 게시물을 “몰”에서 삭제하는 등의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④ “몰” 및/ 또는 코스모코스는 이용자 또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검색 또는 다른 사이트에 노출하거나, 판촉, 홍보 및 기타의 자료로 무상 사용할 수 있으며, “몰” 및/ 또는 코스모코스이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서 회원 또는 이용자 게시물의 복제, 전시, 전송, 배포 및 2차적 저작물과 편집저작물 작성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해당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 또는 이용자가 게시물의 삭제와 함께 사용중지를 요청한 경우에는 즉시 사용을 중지합니다.

 

제24조(분쟁해결)
①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처리하기 위한 기구인 고객센터를 설치, 운영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 해드립니다.

 

제25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몰” 및/ 또는 코스모코스과 이용자(또는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1심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② “몰” 및/ 또는 코스모코스과 이용자 또는 회원 간에 제기된 소송 등 분쟁에 대하여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제26조(기타 조항)
① "몰" 및/또는 코스모코스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나 기능의 전부 또는 일부를 “몰” 및/또는 코스모코스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공지한 후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수정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각 당사자는 상대방의 서면 동의 없이 이 약관 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처분할 수 없습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 본 약관은 2015년 10월 28일부터 시행합니다.